“너도 유튜버 한번해봐 떼돈 번다던데?” 먹는걸 정말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한번쯤은 주위에서 들어봤을법한 말이다. 즉 그만큼 유튜버를 선망의 직업으로 바라보는 시선이 상당히 늘었다. ‘배달의 민족’이라는 어플과 더불어 한국에서는 인터넷 배달 문화가 많이 발달하여 쉽게 집에서 배달음식을 먹을 수 있기도 하고, 자기가 먹고싶은걸 마음껏 먹는것이 곧 수입으로 직결되고, 그 수입역시 ‘억’소리가 나니 최고의 직업이 아닐까 싶다.

밴쯔를 더불어 요새는 여자 먹방유튜버가 한국에서는 대세다. 그 작은 체구로 왠만한 거구의 남성보다 많이 그리고 맛있게 먹으니 인기가 많을 수 밖에없다.

그렇다면 우리나라 상위 TOP6의 구독자 수와 수입은 어떻게될까?

TOP1. Jane ASMR 제인

흔히 TOP1에는 쯔양, 문복희, 밴쯔, 떵개님과 같이 흔히들 알고 있는 유튜버가 나올거라 생각한 사람이 많을 것이다. 하지만 의외로 생소할 수도 있는 유튜버 ‘JANE ASMR 제인’이 차지하였다.

구독자: 856만명
한 달 추정 수입: 6억 3758만원
.

TOP2. 햄지 [Hamzy]

한식, 중식, 양식 가릴 것없이 모든 음식을 먹어치우며, 다른 유튜버와는 다르게 스튜디오 느낌이라기보단 가볍게 거실을 배경으로 먹방을 하는 ‘햄지’님이 2위를 차지하였다.

구독자:352만명
한 달 추정 수익: 2억 6416만원

TOP3. 문복희 Eat with boki

흔히 요새 가장 인기있는 여성 먹방 유튜버를 꼽으라하면 단연 1위는 문복희 일것이다. 우월한 외모하 작은 체구에서 뿜어져나오는 먹방력은 상상을 초월하여 반전미까지 갖춘 유튜버 ‘문복희’가 수입3위에 랭크하였다.

구독자:431만명
한 달 추정수익: 2억 3451만원

TOP4. Hongyu ASMR 홍유

얼굴을 공개하진 않지만 그만큼 매력적인 먹방을 선보이는 홍유의 ‘Hongyu’채널이 4위를 차지하였다.
홍유는 맛있어보이는 음식의 먹방과 더불어 보석, 후르츠, 젤리와 같이 ASMR에 치중한 뛰어난 음식의 선정으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유튜버이다. 우와 맛있겠다.라는 말만큼이나 귀를 즐겁게 만들어주는 유튜버 중 한명이다.

구독자: 446만명
한 달 추정수익: 2억2257만원

TOP5. GONGSAM TABLE 이공삼

쿡방이자 먹방의 달인 ‘이공삼’이 5위를 차지하였다. 이공삼이란 유튜버는 먹방을 시작하기 앞서 쿡방(요리를 하는 과정) 또한 보여주며 먹방계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 유튜버이기도 하다.

구독자:315만명
한 달 추정수익: 1억 5800만원

TOP6. 쯔양


멈추지 않는 흥랙력, 연예인 못지않은 인지도가 있는 쯔양이 수입 탑6위에 랭크하였다. 어? 쯔양이랑 문복희가 생각보다 왜이렇게 뒤쪽에 랭크해있지? 라는 의문점을 갖을 수는 있으나 유튜버는 구독자보다 조회수 및 영상시청 지속율에 따라 수익이 갈리기때문에 구독자와 인지도와 수익은 무조건 비례하진 않는다.

구독자:260만명
한 달 추정수익: 9540만원

+ Recent posts